포트폴리오 만들기

7. 콘솔 -> 윈도우 모드로 변경 / GameManager/Script 수정점 감시

Roka_is_back 2023. 12. 20.

1.콘솔->윈도우 모드로 변경

잘 띄움.
설정은 위와 같이 바꾸면 됨.

2.GameManager 만듦

개념도

 

3.Singleton 변경점

const 붙임.

이럴일 없겠지만 혹시라도 발생하더라도 instance 값을 보호하기 위해 변경함.

 

 

관련 공부 및 테스트 결과

https://rokaisback.tistory.com/34

 

강제캐스팅을 막는 방법이 없을까?

결론은 () 같은 강제 형변환이 아니라 reinterpret_cast 를 쓰면 원치 않은 강제 캐스팅을 막을 수 있다.

rokaisback.tistory.com

4.Script 수정점 감시

유니티처럼 engine 사용중에 script 수정이 일어나면 수정점을 감지해서 다시 load하게 하고 싶다.

아이디어

1.윈도우 커서 아웃됐다가 커서 인 될때 수정사항이 있는 지 검사한다.
2.경로에 있는 script들의 이름으로 해시값에 접근한다.
3.수정 날짜를 비교해서 기존과 달라졌으면 수정이 일어난것으로 파악한다.

 

1. 윈도우 커서 인/아웃 체크

window 클릭하면  in

 

다른 윈도우 클릭하면 out 메세지 출력
GameManager.cpp

 

Engine.cpp

 

 

결과 동영상

 

버그 : window size 조절하는게 out click으로 인지되어서 동작이 꼬임.

다음할일 2,3 && input manage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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